본문 바로가기

네이버 스마트스토어

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이벤트 설정하는 방법

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이벤트 설정하는 방법

구매후기, 즉 리뷰는 고객의 구매의사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소재입니다. 따라서 판매 증진 및 고객의 신뢰도 확보를 위해 다량의 리뷰가 쌓일 수록 효과적인데요.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님들은 수많은 경쟁 속에서 리뷰를 늘리는 것만으로도 한 발 더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. 아직 리뷰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지 않으신 분들은 꼭 이 글을 확인하셔서 리뷰이벤트를 설정해 보시길 권장할게요. 

 

 

<목차>

1.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이벤트란?
2. 리뷰이벤트 설정 방법
  2-1 리뷰이벤트 등록하기 
  2-2 리뷰이벤트 선정하기

 

1.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이벤트란 ?

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고객이 리뷰 작성 시, 판매자가 '베스트리뷰'를 선정할 수 있도록 하여 많은 리뷰 중 해당 리뷰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하지만 베스트리뷰 선정 시 고객도 혜택을 받는 제도가 있다면 더욱 고객이 리뷰를 쓸 확률이 높아지겠죠. 

그래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또 다른 메뉴로 '리뷰이벤트'라는 것을 제공하고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 

 

2. 리뷰이벤트 설정 방법

2-1. 리뷰이벤트 등록하기

 

1. 스마트스토어 홈 우측 메뉴 바에서 문의/리뷰관리 > 리뷰이벤트관리 페이지로 진입합니다. 

 

 

2. 리뷰이벤트 관리 화면에서 '리뷰이벤트 등록' 버튼을 클릭합니다. 

 

3. 이벤트 제목 설정 : 판매자와 고객 모두가 알아볼 수 있도록 15자 이내로 설정합니다. 

4. 이벤트 적용 대상 : 이벤트 리뷰를 적용할 범위를 선택합니다. 스토어 전체 / 특정 카테고리 / 특정 상품에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. 

5. 이벤트 적용 기간 : 이벤트 시작일은 등록일부터 5일 이내에 가능하며, 종료일은 이벤트 시작일의 31일 이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. 

6. 발표일 : 이벤트 마감 후 고객에게 발표 노티스 및 포인트를 지급할 날짜를 선택해 줍니다. 

 

 

7. 선정 리뷰 수 : 한 이벤트에서 베스트리뷰로 선정할 고객 리뷰 수를 결정합니다.

8. 포인트 혜택 금액 : 1명 당 지급할 포인트 금액을 설정합니다. 

 

이 때, '이벤트 총 예산(선정 고객 수 x 포인트 혜택 금액)'만큼의 금액이 네이버 충전금으로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만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 네이버 포인트 보유금이 충분하지 않다면 '충전하기'버튼을 통해 바로 충전도 가능합니다.

 

9. 이벤트 내용 : 고객이 리뷰이벤트 참가 시 어필되는 문구입니다. 다양한 케이스 문구가 옵션으로 제공되니 선택하여 활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. 

 

10. 이벤트 배너 스타일 : 기본형과 강조형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. 원하는 것을 선택하세요.

 

설정이 완료된 뒤 다시 리뷰이벤트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면, 이렇게 신규 이벤트가 개설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 

이이미 진행되고 있는 리뷰이벤트는 수정이 어려우며 시작 전에만 수정버튼이 활성화 됩니다. 

 

2-2. 리뷰이벤트 선정하기

 

 

응모가 마감된 리뷰이벤트는 베스트리뷰 선정이 가능합니다. 응모가 마감된 리뷰이벤트에 한해 '베스트 리뷰 선정하기'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. 

 

앞서 한 이벤트 당 선정하기로 했던 베스트 리뷰 수만큼 베스트리뷰를 선정하고, 포인트 지급 여부를 체크해 주면 발표일에 고객에게 알림과 네이버 포인트가 자동으로 지급됩니다. 

 

따라서 미리 발표일 전 베스트리뷰 선정 예약을 걸어 두어야 되겠습니다.